본문 바로가기

Web2.0세계

로뎀나무 프로젝트

온라인에서 기독교의 긍정적 영향력 확대를 목표로 30대의 운영자들이 모여서 모임을 만들었다.

개인 브랜드 구축을 목표로 이에 대한 블로그 활동 역량 강화 교육도 4월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어제 모임에서 명칭을 만들지 못했는데, 개인적으로 고민한 명칭을 나눠보고자 한다.



이름 : 로뎀나무(broom tree) 
        논의에 따라 로뎀나무30 혹은 로뎀나무3.0도 가능 

이름의 뜻 : 로뎀나무는 사막에서 자라는 관목으로 
               온라인에서 척박한 기독교적 목소리를 나무그늘처럼 제공한다는 의미 

배경 : 
1. 어제 회의에서 나왔던 얘기처럼 우리는 서로서로 누군가에게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되어야한다는 세이하쿠님의 설명에 깊이 공감!! 

2. 사막이라는 척박한 땅에서 자생하는 나무처럼 인터넷이라고하는 척박한 공간에서 사람들에게 따뜻한 쉼과 희망을 주는 영역이 되어지길 바라는 마음

3. 로뎀나무는 이른 봄에 백색 꽃을 피우는 나무로 우리가 활동을 시작하게되는 시점과도 매우 유사함. 

4. 영문명 : Broom tree
   B(블로그) + room(공간을 나타내는 의미)  = 블로그 공간에서 사람들에게 희망과 쉼을 주는 나무

5. 열왕기상 19장 4절-5절에 보면 수 많은 기적을 일으켰던 엘리야가 이세벨(이스라엘 여왕)에게 쫓겨 광야로 들어갔을 때 너무 지쳐서 로뎀나무 아래 앉아서 죽기를 구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때 천사가 나타나 어루만지며 음식물을 주며 힘을 북돋아 주는 장면이 나온다. 그 음식물에 의지하여 사십일을 쉼없이 이동해서 호렙산에 이르고, 여기서  엘리야는 여호와 하나님과 대면하게 된다. 

수 많은 이적을 일으켰던 한국의 기독교는 이제 부패해서(아합왕의 시대처럼) 각종 죄악이 가득하고 엘리야처럼 부르심을 받은 여호와의 백성들도 힘을 잃고 지쳐있다. 그러한 사람들에게 희망과 격려를 주는 공간으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다면, 결국 선택받은 그리스도의 백성들은 온전히 호렙산(주님의 나라)에서 여호와를 대면하게될 것이다.  
 
어때요? 이름? 추천해주세요!! ^^

<사진 설명 : 강남에서 있는 병원에서 진행된 로뎀나무(가칭) 운영진 회의>

http://www.onoffmix.com/e/jj755/801